교회의 분열

광고

가톨릭 교회는 오랜 세월 동안 존재해 온 대부분의 현대 시스템의 기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법률 시스템, 세속적 신념, 심지어 예술조차도 모두 기독교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르네상스와 다른 예술적 자유의 시대에는 기독교 예술 작품이 넘쳐났습니다. 교회와 국가의 분리를 위한 공식적이고 법적 추진이 있기 전에 가톨릭 교회는 궁극적인 권력을 가졌습니다. 교회의 권력은 아무도 교회의 ​​명시적인 승인 없이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는 믿음에 있었습니다. 생활과 도덕의 기준을 정하는 규칙을 정교하고 체계적으로 시행하면서 결국 교회는 당시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기관이 되었습니다. 교황처럼 국민이나 재정 자원을 규합할 수 있는 권력을 가진 왕, 공화국 또는 도시 국가는 없었습니다 강남 퍼펙트.

인간의 오류는 계속된다

“절대 권력은 절대적으로 부패한다”는 말은 19세기 후반에 나온 말로, 시대를 거쳐 진실로 들립니다. 성경은 매우 제한된 양으로 인쇄되어 배포되었고, 당시에는 관습적인 지혜에 따라 죽은 언어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당시의 봉건 제도는 교육을 제한하는 데 의존했고, 이는 지배 계급에게 더 높은 사상을 가져다주었습니다. 따라서 히브리어, 라틴어 또는 그리스어를 읽고 말하는 것이 모두 특권층에게만 국한되었던 시대에, 사람은 신을 대표한다는 명목으로 엄청난 개인적 부를 획득하려는 유혹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천국의 자리를 위해 여기서 지불하세요

살아있는 사람과 죽은 사람 모두에게 면죄부를 판매할 수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누군가가 교회나 사제에게 땅과 돈을 주면 가족이나 이미 죽은 친척이 모든 죄에서 벗어나 천국에 갈 수 있다고 보장한다고 다시 한번 상상해보세요. 도미니카 설교자 요한 테첼의 유명한 인용문은 당시의 분위기를 반영합니다. “동전이 상자 바닥에 부딪히는 것처럼 영혼이 천국으로 날아갈 수 있다는 것을 부인하는 사람은 잘못입니다.”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도전하세요

이런 학대자들을 보호하는 또 다른 형태는 사제직의 관행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을 침묵시키는 능력이었습니다. 어떤 반대 의견도 다음을 포함한 다양한 질책으로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 모든 토지와 소유권을 압류합니다.

· 교회로부터의 파문

· 영역이나 제국에서의 추방

· 고문

· 죽음

발생한 사망은 본질적으로 국가가 허가한 살인이었는데, 의로운 처벌은 자백하고 회개해야 할 피고인에 대한 정화의 한 형태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심문 중에 사망한 사람은 운이 좋았을 수도 있는데, 생존자는 재판의 결론이 공개적으로 화형당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