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에서 가장 좋은 집을 임대하는 방법에 대한 팁
베를린의 아파트 임대
부동산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에 베를린에서는 집을 찾는 것이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독일법은 임차인에게 유리합니다. 독일에서 약 3년 이상 체류할 계획이라면 독일에서 부동산 구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국외 거주자가 부동산을 구매하는 데 제한이 없습니다.
연간 인상 및 임대료
일반 위치의 경우 평방미터당 평균 약 8유로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나 고급 부동산이나 소규모 부동산, 평판이 좋은 장소의 아파트에 대해서는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독일에서는 임대료에 영향을 미치면서 주택 가격이 극적으로 상승했습니다. 2007년 이후 임대료는 평균 28% 이상 올랐다. 바람직한 지역의 부동산 가격은 매년 약 10% 상승했습니다. 임차인이 거주하는 동안에는 집주인이 임대료를 크게 인상하기가 어렵습니다.
베를린의 임대료 인상에 대한 엄격한 규정에는 다음이 필요합니다.
증가는 매년 1회 이상 발생해서는 안 됩니다.
임대료의 총 인상액은 3년 동안 2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일부 집주인은 임대료를 높이기 위해 지역 활동가들의 거센 반발을 불러일으키며 세입자를 쫓아내려고 시도하기도 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임차인이 퇴거 비용을 지불함으로써 혜택을 받았습니다.
가구가 구비된 부동산
가구가 딸린 부동산의 대부분은 일반적으로 단기 또는 중기적으로 이용 가능한 휴가용 부동산입니다. 베를린에서는 좋은 지역에서 가구가 딸린 부동산을 찾는 것이 매우 어려울 수 있지만, 이곳에서 별장을 선택하는 것이 더 쉽고 저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구가 비치되지 않은 부동산
베를린에서는 부동산이 일반적으로 완전히 비어 있는 상태로 임대됩니다. 조명 설비, 카펫 또는 세탁기, 스토브, 냉장고와 같은 액세서리 없이 비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의 밝은 측면은 세입자가 장식에 더 많은 자유를 허용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