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리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Rich Dad Poor Dad)는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의 금융 지식에 관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책입니다. 원래 1997년에 자체 출판된 이 책은 저자가 세미나에서 이 책을 홍보한 후에야 주요 출판사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번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리뷰는 금융 노하우, 끝없는 경쟁과 돈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에서 벗어나 자신을 자유롭게 하는 능력 등 책에서 제시하는 아이디어를 간략히 살펴본 것이다. 이 책은 2001년 출간 이후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금융 전문가와 조언자들이 사용하고 지지해 왔습니다. 이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리뷰는 이러한 사실과 그것이 가져온 엄청난 금융 권력의 물결이 많은 나라를 휩쓸고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 데서 촉발되었습니다. 이 책의 글은 단순하며 금융 전문 용어가 없습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읽기에 적합합니다 서세스 리소스.
이 책은 주로 하와이에서 자란 로버트 기요사키의 삶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Kiyosaki가 “두 명의 아빠”를 둔 어린 소년으로서의 경험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둘 다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나는 그가 “가난한 아버지”라고 부르는 그의 생물학적 아버지이고 다른 하나는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의 아버지, 그의 “부자 아버지”입니다. 그의 “가난한 아버지”는 교육을 많이 받았지만 평생 돈 때문에 씨름하다가 갚아야 할 빚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고, 그의 “부자 아버지”는 8학년을 마치지 못하고 하와이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돈과 성공에 대해 반대되는 견해를 갖고 있었고, 이는 당시 두 아버지 모두 아직 재정적으로 시작하고 있었기 때문에 어린 소년 기요사키에게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그를 호기심과 흥미를 동시에 느끼게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결국 그에게 어떤 견해가 더 합리적이고 어떤 견해가 그에게 가장 적합한지 스스로 선택하도록 가르쳤습니다.
책 전체에서 기요사키는 두 아버지의 재정적 견해와 원칙을 비교합니다. 그의 가난한 아버지는 덜 역동적이었고 비즈니스 감각이 강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좋은 교육을 받고 좋은 직업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었습니다. 그의 부자 아버지는 금융 지식을 통해 자신에게 힘을 실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고, 일어나서 일하고, 청구서를 지불하는 악순환을 피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다음은 부자 아버지가 소개하고 그때부터 기요사키의 어린 마음에 주입된 통찰력입니다.
금융기술은 학교에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배우는 것이며, 부모가 금융에 대해 잘 모르면 그것을 자녀에게 물려주는 것입니다. 금융 교육은 힘입니다. 돈 버는 데 필요한 정신을 단련하고 지식을 갈고닦는 것입니다. 재정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부자. 돈을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배우고 돈이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만들기 위해 일합니다. 생각하고 감정적으로 반응하지 않음으로써 돈에 대한 두려움에 맞서십시오. 간단하게 만들어진 회계는 배워야 할 중요한 과목입니다. 자산(더 많이 취득하고 가져야 함)과 부채의 차이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리뷰는 Kiyosaki가 그의 책에서 기록한 내용을 요약하고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가 부자라고 주장합니다. 돈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그것이 어떻게 자신에게 유리하게 작용하는지 이해하고 궁극적으로 재정적으로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 돈을 벌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매뉴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