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의 세 번째 힘의 개념

20세기 전반기에 심리학은 뚜렷이 다르고 고립된 두 방향으로 나아갔습니다. 한편으로는 행동 타겟팅, 객관주의, 기계론 및 실증주의입니다. 한편, 프로이트와 정신분석학에서 유래한 집단심리학. 그러나 이 두 학파는 개념적 틀과 연구 방법, 후속 연구 결과의 해석에 영향을 미치는 인간 본성의 기본 원칙, 즉 결정론을 공통적으로 갖고 있었습니다. 일부 행동이 외부 환경에 의해 자극된 준자동 프로세스 및 기계적(초점 시약)으로 해석된 경우, 다른 경우에는 내부 자극(초점 깊이 시약)에 의해 촉발된 제품이었습니다 심리상담.

물리적인 방법론적 모델은 이미 1950년대에 Heisenberg(1974)와 Oppenheimer(1956)와 같은 저명한 물리학자들에 의해 부적절하다고 간주되었으며, 심리학자들은 그녀에게 이미 구식이고 현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없는 물리학 과학을 모델화하지 말라고 충고했습니다. 정신적으로는 인간의 마음이 과학적 과정의 대상이자 주제로 등장하며, 자연주의적이고 서술적인 방법을 포함하는 방법론에서 다원주의를 옹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불일치에 자극을 받고 만족하지 못한 채 “제3의 힘”이 탄생하여 발전해 왔습니다. 심리학에서는 항의, 반항, 보완, 대안 또는 다른 두 흐름인 행동 심리학과 정신 분석의 확장의 다양한 측면을 보여주는 인본주의 심리학입니다. 인본주의 심리학은 다른 두 흐름의 모델과 유추를 특정 연구 영역에 대한 합법적인 지침으로 받아들였지만 인간에 대한 적절한 설명으로 간주되지 않았으며 종종 그랬던 것처럼 교리의 상태로 승격되는 데 대한 지원이 적습니다.

학교가 아닌 인문주의 운동, 심리학을 향한 새로운 방향, 인간에 대한 우리의 이미지를 바꾸는 인간에 대한 사고 방식과 전체 과학 활동, 자유 심리학은 다양한 제한을 가하는 인위적인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것으로 표시됩니다. 이 접근법의 주요 지지자들은 Abraham Maslow, Carl Rogers, Gordon Allport, Charlotte Buhler, Rollo May, Viktor Frankl, Wilhelm Dilthey, Edward Spranger, William Stern, Kurt Lewin, Kurt Goldstein, Gardner Murphy, Erich Fromm입니다. , Fritz Perls, Eric Berne 및 오늘날의 많은 다른 심리학자들은 공통된 기본 이념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과 다른 인본주의 심리학자들은 형태 심리학, Psi Adlerian 심리학, Jungian 심리학, 신 심리학에 공감하거나 많은 입장을 공유합니다. 프로이트적, 심리학자고, Fenomenologica, 실존론적 “자기이론” 교류와 주도성.
인본주의 심리학 협회의 아이디어를 따르고 통합하면 상담 분야에서 가장 대표적인 저자들의 가장 전형적인 특징으로 네 가지를 지적할 수 있습니다.

1. 인간을 연구할 때 피할 수 없는 주요 현상으로서 인간의 의식적 경험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론적 설명과 외부 행동은 나중에 고려되며 경험 자체와 이것이 개인에게 미치는 중요성에 대해서는 부차적입니다.
2. 선택, 창의성, 평가 및 인간을 기계론적이고 환원주의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실현을 추구합니다.
3. ‘의미와 가치’에 대한 충실성 연구 및 연구를 위한 문제를 선택할 때, 방법론적 중요성을 희생하면서 객관성을 강조하는 것에 반대합니다.
4. 특히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고유한 잠재력 개발에 관심을 가집니다. 모든 사람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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