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든 토마토 소스
유기농 토마토 소스를 준비하려면 다음이 필요합니다.
토마토 여과기 또는 식품 분쇄기;
뚜껑이 있는 큰 냄비;
나무 숟가락;
유리 병;
깨끗한 면직물;
유기농 토마토와 바질.
이제 소스 준비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산마르자노 토마토를 깨끗이 씻어서 잘라주고, 움푹 들어간 부분만 제거해줍니다. 그런 다음 토마토를 다양한 냄비에 넣고 너무 가득 차지 않도록 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제대로 섞일 수 없습니다.
냄비를 스토브 위에 놓고 뚜껑을 덮고 약한 불로 끓입니다. 토마토를 자주 저어주고 끓기 시작하면 불을 낮추세요. 토마토의 농도가 더 부드러워질 때까지 토마토를 요리해야 합니다.
소스를 너무 걸쭉하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다시 사용하더라도 몇 분 동안 조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토마토 체나 식품 분쇄기에 토마토를 담그십시오. 이렇게 하면 씨앗과 토마토 껍질을 제거하여 부드럽고 풍부한 토마토 퓌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리병을 소독하려면 깨끗한 냄비에 물을 가득 넣고 30분 이상 끓여야 합니다. 냄비를 끓이기 전에 면포를 넣어야 깨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유리병에 천을 채워야 합니다.
다룰 수 있을 때까지 시원하게 두십시오. 그런 다음 병 안에 신선한 바질 잎 몇 개를 넣고 토마토 소스를 병에 부어주세요. 토마토 퓨레가 아직 따뜻할 때 병을 닫고 1cm 정도의 공간을 남겨두세요.
물을 가득 담은 큰 냄비에 항아리를 거꾸로 놓고 30분간 끓입니다. 멸균 및 진공밀폐된 용기의 확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병이 실제로 진공 밀봉되었는지 확인하려면 뚜껑을 눌러 보세요. 병이 움직이지 않으면 모든 것이 잘 된 것입니다. 그러나 딸깍 소리가 들리면 뚜껑을 교체하고 동일한 작업을 반복해야 합니다. 병을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열원이나 빛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