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력 상실의 징후와 증상
나이가 들면서 청력은 천천히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한쪽 또는 양쪽 귀로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들을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이 증상은 특히 50세가 되면 더 심해지는데,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긍정적인 측면은 증상이 조기에 치료되면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청기가격.
청력 상실 증상을 어떻게 식별하나요?
아래 증상을 확인해 보시고, 하나 이상 해당 사항이 있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방문해야 합니다.
당신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말이 없거나 중얼거리는 것 같습니다.
비밀 대화나 속삭임을 알아듣기 어렵다
시끄럽고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듣는 데 어려움이 있음
소리의 방향을 식별하기 어렵다
전화 반대편의 목소리가 들리기 어렵다
다른 사람들에게 반복해서 말하도록, 큰 소리로, 명확하게 말하도록 요청합니다.
라디오, TV 또는 음악 플레이어의 볼륨을 높이다
청력 상실의 가족력
시끄러운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
청력 상실로 인한 귀 통증
내부 출혈 및 두통
허약함과 무감각
귀에서 끊임없이 울리는 소리
위의 옵션 중 최소 두 가지에 동의하는 경우, 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즉시 의사를 방문해야 합니다. 이는 문제의 초기 단계를 나타내는 몇 가지 청력 상실 증상입니다.
청력 손실 유형
미국 언어 청각 협회(ASHA)에 따르면, 청력 손실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전도성 청력 손실,
감각신경성 난청(SNHL)
혼합성 난청.
전도성 난청
전도성 청력 상실은 부드럽거나 강한 소리가 중귀와 외귀를 통과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달팽이 이식”이라는 작은 전기 기계가 귀 뒤쪽 피부 아래에 삽입됩니다. 이 장치는 소리 진동을 뇌가 의미 있는 소리로 해석하는 전기 신호로 변환합니다.
전도성 난청은 다음과 같은 결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귀 감염
외이염
귀지가 쌓이다
감각신경성 난청(SNHL)
일반적으로 뇌 신경의 내이 구조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영구적인 청력 상실 문제입니다. SNHL은 흐릿하거나 큰 소리를 듣는 것도 어렵게 만듭니다.
신경을 손상시키는 감염은 홍역, 뇌막염, 이하선염, 홍열이며, SNHL로 이어진다. 고용량을 함유한 일부 독성 약물도 SNHL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