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뉴스
파키스탄 대통령은 국교가 이슬람이라는 헌법 조항에 따라 무슬림이어야 합니다. 상원과 국회 의원, 지방 의회 의원으로 구성된 선거인단에 의해 5년 임기로 선출된 대통령은 재선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은 2기 이상 연임할 수 없습니다. 대통령은 사임하거나 탄핵될 수 있으며, 무능력이나 중대한 위법 행위로 인해 의회 의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으로 해임될 수 있습니다. 대통령은 일반적으로 총리의 조언에 따라 행동하지만 중요한 잔여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권한 중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무함마드 지아-울-하크 장군의 유산으로, 대통령이 “연방 정부가 헌법 조항에 따라 운영될 수 없고 유권자에게 호소할 필요가 있는 경우” “자신의 재량에 따라” 국회를 해산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이 권한은 1985년 제8차 개정안과 2003년 제17차 개정안에 의해 두 번 부여되었고, 1997년 제13차 개정안과 2010년 제18차 개정안에 의해 두 번 철회되었습니다. 이 가장 최근의 권력 약화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은 2004년 국가 안보법에 따라 국가 안보 위원회의 직권 의장입니다.
총리는 국회 의원들이 투표를 통해 임명합니다. 총리는 대통령이 총리의 자문에 따라 임명하는 각료 회의인 연방 내각의 도움을 받습니다. 연방 내각은 장관, 국무 장관, 고문으로 구성됩니다. 1994년 초에는 33개의 각료 포트폴리오가 있었습니다. 상업, 통신, 문화, 국방, 국방 생산, 교육, 환경, 재정 및 경제, 식량 및 농업, 외무, 보건, 주택, 정보 및 방송, 내무, 카슈미르 문제 및 북부 지역, 법 및 사법, 지방 정부, 소수 민족 문제, 마약 통제, 의회 문제, 석유 및 천연 자원 생산, 계획 및 개발, 철도, 종교 문제, 과학 및 기술, 사회 복지, 특수 교육, 스포츠, 주 및 국경 지역, 관광, 수자원 및 전력, 여성 개발, 청소년 문제. 야당은 미안 무하마드 나와즈 샤리프가 이끌고 있습니다.
국회의원은 보통 성인 참정권(이전에는 21세 이상이었지만 17차 개정안에서 18세로 변경)으로 선출됩니다. 의석은 인구에 따라 4개 주, 연방 직할 부족 지역, 이슬라마바드 수도 지역에 할당됩니다. 국회의원은 일찍 사망하거나 사임하거나 국회가 해산되지 않는 한 5년 임기 동안 재임합니다. 대부분의 의원이 무슬림이지만 약 5%의 의석은 기독교도, 힌두교도, 시크교도를 포함한 소수 민족을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소수 민족 의석을 위한 선거는 총선에서 무슬림 의석을 위한 투표와 동시에 별도의 유권자를 기준으로 실시됩니다. 현재 여성을 위한 특별 의석이 50개 이상 있으며, 여성은 당 대표가 이러한 의석에서 선출(즉, 총선에서 직접 선출되지 않고 총선에서 정당의 성과에 따라 대표권이 부여됨)합니다. 이는 또 다른 17차 개정안의 혁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