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망 관리 5가지 기본 단계
기획 단계는 SCM 사이클의 초기 단계입니다. 이는 전체주기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의심할 바 없이 이는 다른 모든 단계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실행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 다음은 ‘소싱’이다. 그것은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은 소싱 단계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공급업체와 강력한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간단한 일처럼 보이지만 기업은 이 중요한 내부 업무를 간과하여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남동사주.
강력한 공급업체 그룹의 지원을 받아 생산 단위로의 원자재 흐름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이는 중단 없는 제조 활동을 위한 길을 마련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공급망 관리 서비스가 실제로 활동을 시작합니다. 여기에서 경영진은 중점을 둘 영역에 대한 포괄적인 연구를 수행합니다. 완제품에 결함이 있거나 생산 비용이 너무 높으면 이 단계의 의미가 사라집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계획 활동이 ‘그라운드 제로’부터 시작됩니다.
납품 또는 공급 단계는 제조 단계를 따릅니다. 원활한 배송 메커니즘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대량의 상품을 생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상품이 목적지까지 적시에 배송되면 회사는 고객 친화적인 이미지를 확실히 잃게 됩니다.
회사는 배송 단계에서 비용을 절감하고 최저 요금 화물 운송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운송업체는 배송된 상품의 안전을 보장하지 않기 때문에 이는 일반적으로 재앙적인 것으로 판명됩니다. 게다가 예정된 날짜보다 훨씬 후에 목적지까지 상품을 배송합니다. 잘못된 운송으로 인해 공장에서 생산하는 데 며칠과 노력이 소요된 제품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직은 다른 공급망 관리 영역과 마찬가지로 배송 활동에 적절한 가중치를 부여해야 합니다.
배송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후 공급망 관리는 최종 단계에 도달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전 4단계가 잘 진행되었다면 ‘반품’이 SCM에서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중요성이 필요합니다. 어떤 단계에서든 단순한 결함이라도 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마지막 단계는 비즈니스 운영에 화려함을 더할 수 있는 진정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적절한 주의와 면밀한 연구 계획에 따라 제품 반품은 최종 고객과 제조 회사 모두에게 즐거운 경험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결국 회사의 시장 이미지에 항상 가치를 더해줍니다.